광주광역시서구새마을회(회장 배창숙)는 탄소중립실천운동과 착한서구 공동체 화합을 위하여 풍암생활체육공원 내 잔디밭 운동장에서 새마을지도자 400여명과 함께 착한서구 새마을 감탄(減炭) 체육대회를 실시 하였다. 풍선불기, 줄다리기등 여러게임을 통해 상호 돈독한 회원이 다시한번 느끼게되었다. 중간중간 경품행사 종합5위부터 종합1위까지 시상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감탄(減炭)은 감할 감(減)과 숯 탄(炭)을 사용하여 “탄소를 감하다”라는 의미로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내포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사용한 식기는 시민생활환경회의(광산구 소재)에서 다회용 접시와 공기를 대여하여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방법 중의 하나로 일회용품 저감 활동을 실천하는 시험적인 체육대회로 진행 하였다.
배창숙 회장은 “후손들에게 건강한 지구를 자산으로 남겨주기 위해 지구를 지키는 기초적인
방법부터 실천하며, 보다 많은 지역 주민과 함께 하며 건강한 서구, 공동체를 돌보고 보듬어 안을 수 있는 착한서구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하였다.
이날 김이강 청장님과 양부남 국회의원, 광주광역시새마을회 류재선 회장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 하여 격려와 축하의 말씀을 전해 주었다.
또한 어린이들의 안전 교통과 시민의 안전에 노력하고 있는 새마을교통봉사대광주서구지대(대장 김성찬)의 발대식이 새마을중앙교통봉사대(대장 강지자) 와 전남광양지대 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