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의 상금이 걸린 민간 IR( investor relations 기업설명회) 피칭 대회가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 동안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총 3억 8천만원 규모의 자금이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 Startup/ 벤처 기업, 모험 기업, 개척 기업 신생 창업기업을 뜻하는 말)에게 지원되는 이 행사는 최고의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전하는 성공 전략과 최신 트렌드를 실전 경험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소통의 시간으로 다양한 주제로 시작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공간과 상품 홍보와 기업 홍보부스가 마련된다.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 등 파트너 투자사 100개 사와 랭킹피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행사인 ‘브이써밋(V Summit}’ 파트너로 참여한다.
랭킹피쉬가 주관·운영하는 브이써밋은 2000개 스타트업, 230여 명의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AC) 투자 심사역, 지역 창업 생태계의 창업 유관 기관, 대기업, 중견기업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다.
브이써밋은 스타트업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페스티벌답게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유용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총투자금 3억8000만 원의 IR 토너먼트 대회를 중심으로 스타트업과 투자사 간 1대1 밋업존, 인사이트 강연·토크쇼, 키노트 세션, 네트워킹 파티, 각종 참여형 이벤트와 오픈이노베이션 등이 열리며, 스타트업 생태계와 벤처투자에 관한 지식과 교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Seed(종잣돈)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만 참여할 수 있으며, 이중 100팀을 선발한다.
본선에 올라간 100팀 중 IR 피칭 후 30팀이 준결승에 진출, 또다시 피칭 후 10팀이 대망의 결승전을 치른다.
결승전에는 다면 평가 시스템을 통해 최종 우승 스타트업을 선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