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뉴스TV 이명숙 기자 |
지식나눔문화원(이사장 최재철)이 올해 3월 지식 나눔 문화강연을 통한 수익금을 사회연대은행에 일시 후원했다.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지식나눔문화원의 이름으로 함께나눔가게에 가입하여 정기 후원에도 동참했다.
□ 지식나눔문화원은 은퇴한 시니어들과 함께 지식 자산을 사회 환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매월 정기적인 지식나눔콘서트를 개최하여 경제, 인문, 사회 등을 주제로 한 강연과 음악 공연을 진행한다. 80여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지식 나눔 활동을 10년 간 지속해오고 있다.
□ 최재철 지식나눔문화원 이사장은 “살아가며 배운 경험과 지식들을 우리 사회를 위해 사용하면 좋겠다는 동기와 철학을 바탕으로 지식 나눔 활동을 시작했다”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닦아온 시니어들의 지식 나눔 활동을 촉진하고 그 수익금으로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것이 지식나눔문화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지식 나눔 활동으로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하는 지식나눔문화원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후원금은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하게 자립해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 함께나눔가게는 사업체 운영 수익금의 일부를 이웃들을 위해 후원하는 가게다. 사회연대은행은 함께나눔가게와 함께 자립준비청년, 소상공인 등의 자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이다.
□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와 대표 전화(02-2274-9637 ARS 5번)로 함께나눔가게에 신청 가능하고 나눔 현판과 기부금에 대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