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뉴스TV 박기균 기자 |
본 행사는 주관 운영 총괄 신성철 대표가 개최하였으며, 지난 10월30일부터 31일 1박 2일 인천 하얏트 호텔 인천에서 치러진 “V Summit” 스타트업 행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행사를 목표로 스타트업이 주도하는 비즈니스 기회와 투자, 사업 성장의 기회를 만들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상호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 행사였다.

V Summit(이하 브이써밋)은 처음 시도되는 스타트업 주도형 스타트업 행사이다.
V Summit(이하 브이써밋)의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주요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강연, 밋업 설계 등을 담당하며, 스타트업 280개사, 180여명의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AC) 투자 심사역, 지역 창업 생태계의 창업 유관기관, 대기업, 중견기업들이 참여로 행사가 치러졌다.

V Summit(이하 브이써밋)의 메인 프로그램인 IR 토너먼트 대회에서는 철강 부산물을 재활용하여 자성분말 소재 개발회사인 ㈜포스코어가 최우수상을 수상 하였고, 바이오 AI 리서쳐 기술 보유 기업인 ㈜위버네틱스와 미세조류 기반 공기정화, 탄소저감 시스템 기업인 ㈜포네이쳐스가 우수상을 시상했다.
본 행사를 주관 운영 총괄 신성철 대표는 “이번 V Summit(이하 브이써밋) 행사는 스타트업이 주도하는 스타트업 행사로 스타트업 스스로가 기회와 성장의 창구를 만드는 중요한 첫걸음이라 생각한다고 하면서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만들어갈 예정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행사 브랜드로 만들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