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경찰청[청장 모상묘]은,
11월 29일(금), 목포 에메랄드웨딩홀에서 도내 기업·공공기관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봄봄봄지원단 다시 돌아봄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4 봄봄봄지원단 운영성과 보고 ▲사례발표 및 토론회 ▲목포상공회의소 업무협약, MC에너지 기금전달식 ▲감사패·감사장 수여 및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봄봄봄지원단은 범죄로부터 안전을 확보하고, 범죄 피해자가 온전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간절한 마음으로 시작하였다. 전남 경찰은 25개 기관·단체와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사회적 약자들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강력범죄 피해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 등 110가정에게 학업 지원, 취업 연계, 긴급생계비 등 1억1천5백8십만원을 지원했다.
모상묘 전남경찰청장은 “우리 지역의 범죄피해자를 돕고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린다. 봄봄봄지원단의 역할은 지금보다도 더 확대될 것이며 그 중요성은 앞으로 더 커질 것이고 모두의 노력과 협력이 지역사회 미래를 밝히고 안전한 치안공동체를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 (참여기관·단체) 광양제철소 협력사협의회, 광주은행, 광주전남도박문제예방 치유센터,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 농협은행, DB손해보험, 목포고용복지센터,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국가산단협의회, 와이마트, MC에너지, 상공회의소(목포, 여수, 광양), 사랑의열매, 삼호중공업, 씨월드고속훼리, 전남스마트쉼센터, 전남자원봉사센터, 전남학원연합회, 전력거래소, 한국전력, 한전KDN, 한전KPS, 현대I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