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뉴스 임신근 기자 |
K-뉴스그룹 중소벤처뉴스 세미나 대 성황리 개최
K-뉴스그룹 중소벤처뉴스(회장 박철환, 발행인 구일암)은 경제살리기 프로젝트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오후 2시부터 광주 동구에 위치한 전일빌딩 245, 4층에서 열렸다.
[진행 채성군 총괄본부장]
본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전국에서 본 언론사 소속 관계자들과 VIP들이 참석한 가운데 채성군 총괄본부장 진행으로 1부, 2부로 나누어 대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후 기념촬영]
행사에 특별히 참석한 VIP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 본 언론사 명예회장 송현 천익출, 최정호 한방병원장, 전남 나주시 남평읍 황덕연 읍장, 송원대학교 박갑룡 입학처장, 보삼바이오 박규리 대표이사, 천강예듀 박승태 대표이사, 빛기술 연구소 명범영 대표이사, 우리건설(주) 이지선 대표이사등이 참석하여 축하를 해 주었다.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광주광역시당 위원장은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해 축전으로 대신 행사를 축하해 주었다.
[K-뉴스그룹 중소벤처뉴스 세미나]
행사는 식전행사로 김용인 광주 남구 지사장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구은제 기획위원장과 전남도 이벤트위원장의 공연으로 행사장의 분위기는 한층 더 뜨거워졌다.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 갑 지역위원장인 이용빈 국회의원]
바쁜 의정에도 불구하고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 갑 지역위원장인 이용빈 국회의원이 특별히 참석하여 축하와 산자위 위원으로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국회에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하였다.
[특별히 참석한 외빈들에게 축하의 선물증정]
본 언론사 박철환 회장, 오방용 부회장, 구일암 발행인의 환영사와 사)대한기자협회 김필용 이사장의 격려사와 임명장 수여식, 7월 한 달 동안 우수 기자를 선정하여 장려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수여하였다.
[좌측-구일암 발행인, 엄은영 광주서구지사장, 오방용 부회장, 류권승 장려상 수상자, 우측-박철환 회장]
[좌측-구일암 발행인, 오방용 부회장, 김용인 광주남구지사장 우수상 수상자, 우측-박철환 회장]
[좌측-구일암 발행인, 오방용 부회장, 박형수 일자리센터장 최우수상 수상자, 우측-박철환 회장]
본 언론사 임명장 수여식을 거행하였다. 전국적으로 임원들과 지역본부장, 지사장, 자문위원, 기자단 임명식을 진행하였다.
[좌측-구일암 발행인, 오방용 부회장, 우측-박철환 회장 임명장 수여]
특별출연으로 천강예듀 박승태 대표이사와 김희정 상담박사/칼럼리스트가 특별출연하여 행사가 더 분위기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1부 순서를 마쳤다.
[좌측-구일암 발행인, 오방용 부회장, 김희정 칼럼리스트, 우측-박철환 회장]
2부에서는 송원대학교와 MOU 체결식을 진행하였다. MOU체결식에서 구일암 발행인은 지방대학이 살아야 우리나라 교육이 살아 남을 수 있다고 하면서 중소기업, 자영업자들과 임, 직원들을 위한 만학도를 위해 오늘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많은 분들이 공부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하였다.
[좌측-송원대학교 모정희 교수, 박갑룡 입학처장, 구일암 발행인, 우측-박철환 회장]
이어 송원대학교 박갑룡 입학처장이 마이크를 이어받아 추가로 설명을 하였다. 참석한 많은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졌다.
[좌측-구일암 발행인, 중앙-빛기술 연구소 발광보드 명범영, 우측-박철환 회장]
이어 빛기술 연구소 발광보드 명범영 대표이사와 MOU를 체결하였다. 이 자리에서 빛기술 연구소 명범영 대표이사는 빛이라는 걸 연구하는 대학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송원대학교에 제안을 하기도 하였다.
[사)대한기자협회 김필용 이사장]
다음 순서로 에코리본 PD에 대해 김필용 한국 ESG 재단 이사장으로부터 한국전력과 동서발전의 사업으로 전력사용에 따른 탄소 배출량 감소라는 사업에 따른 에코리본 PD의 역할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참석자들의 큰 호응으로 다음 달 9월 17일 에코리본 PD 제1차 자격시험을 하게 된다고 하였다.
그 다음으로 해양수 설명은 김선일 대표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김선일 대표는 물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해양수의 우수성을 설명 듣고 직접 시음과 시연을 통해 해양수 먹는 것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설명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은 해양수를 생활화 해야겠다고 하면서 많은 주문을 하였다.
다음 순서로 본 언론사 용인지사장인 김세용 지사장은 본인이 개발한 약초에 관해 설명하였다. 본인 과거 전립선암을 판정받고 사형선고를 받았으나, 지금은 전립선암이 완치되어 건강하게 살고 있다고 하면서 우리모두가 함께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지면서 개인적인 상담을 하여 큰 호응을 엇었다.
마지막으로 최정호 한방병원장은 지금은 병원도 혼자 하는 시대가 아닌 함께 운영하는 시대로 전환을 해야 한다고 하면서 사회적 의료협동조합을 본 언론사 구일암 발행인과 함께 설립하자고 제안하면서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본 언론사 비전 및 경제살리기 순서에서 구일암 발행인 우리 언론사는 다른 언론사와는 다른 성격의 언론사라고 하면서 전국적으로 중소기업인과 자영업자들이 모여 만들어 운영하는 특색있는 언론사라고 하면서 본 언론사는 대기업이 운영하는 언론사가 아닌 자생적으로 운영하는 언론사로서 한 분 한 분이 소중한 언론사이다고 하면서 우리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언론사에 동참하고 만들어 간 이유는 우리모두가 경제적인 자유를 목표로 한다고 하면서 우리모두가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서 큰일을 만들어 성공하여 경제적인 자유인 되었으면 하다고 하면서 지금까지 많은 일을 구상해 왔지만 이제 그 모든 것들이 하나씩 완성을 해야 할 단계에 와있다고 강조하면서 우리모두가 뭉쳐 큰 결과를 만들어 내자고 강조하였다.
본 행사에 참석한 본 언론사 관계자 A씨는 구일암 발행인의 마지막 비전 제시와 경제 활성화 설명을 한 것을 보고는 참으로 대단한 노력을 하였다고 하면서 강력한 추진력으로 여기까지 반절을 왔다고 하면서 반드시 큰일을 성공시킬 것이라고 하면서 그 에너지가 어디서 나온지 모르겠다고 하면서 본 언론사에 가족이라는 것이 참으로 감사하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