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더 행복한 곡성, 청소년문화바우처 가맹점 모집 총력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곡성군 청소년 문화바우처 지원' 사업의 시행을 앞두고 가맹점을 집중 모집 중에 있다.
'곡성군 청소년 문화바우처 지원' 사업은 이상철 곡성군수의 민선 8기 행복 공약사업으로, 청소년의 기본적 권리 보장과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곡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3세부터 18세까지 청소년 및 관내 중·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불카드에 연 20만원의 문화 바우처 포인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에서는 2023년 9월 사업 시행을 앞두고 가맹점을 8월 16일부터 연중 모집하기 시작했으며, 특히 바우처 카드를 다양한 곳에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8월 16일∼8월 23일까지 집중 모집 기간을 정해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맹 대상은 곡성군 관내 영화관, 수영장, 헬스장, 서점, 이미용실, 문구점, 안경점 등 청소년이 문화 및 건강생활 등을 향유 하기에 적합한 카드 결제 시스템을 갖춘 사업장이다.
가맹 신청은 읍면사무소에 필요 서류를 지참해 신청할 수 있고,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는 곡성군 청소년문화바우처 가맹점 스티커가 교부된다.
군 관계자는 "곡성의 청소년들이 문화 향유를 통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가맹점 모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맹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곡성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