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미륵사지, 빛의 향연…9일 개막

2023.09.07 18:29:41

2023 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

9월 9일 미륵사지 밤하늘을 빛의 향연으로 물들인다.

 

 

이번 페스타는 '용화세계, 백제人익산'을 주제로 9일 개막을 시작으로 10월 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미륵사지 일대와 익산박물관을 시간의 빛, 기억의 빛, 낭만의 빛, 영원의 빛, 추억의 빛 테마로 역사를 담은 밤 여행을 익산 방문객들에게 선사한다.

 

기존보다 더욱 향상된 드론라이트쇼, 융복합 미디어쇼, 미디어파사드, 환상적 경관조명으로 가득찬 미륵사지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전국적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드론 라이트쇼가 한층 향상돼 기존 2회에서 4회로 확장 편성됐다.

 

단순 쇼를 벗어나 '용화세계'라는 주제를 담아 내용면에서도 충실도를 더했다. 드론라이트쇼는 행사기간 중 16일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 저녁 메인 미디어파사드와 함께 미륵사지 석탑 일원 무대에서 펼쳐진다.

 

드론라이트쇼가 진행되는 날에는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서동공원, 익산고, 왕궁리유적을 임시주차장으로 운영하고, 셔틀버스를 20 ∼ 30분 단위로 운행할 예정이다.

 

 

매주 주말에는 토, 일 각 2회씩 익산시립무용단과 함께하는 융복합 미디어쇼가 미륵사지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단순 미디어 쇼를 뛰어넘어 익산시립무용단 30여 명이 무왕과 선화공주의 사랑, 백제의 평화와 번성 등을 표현한 융복합 미디어쇼로 준비해 품격있고 더욱 화려해졌다.

 

주말 이외에도 평일 저녁에 펼쳐지는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들이 6만평 미륵사지 일원을 가득채울 예정이다.

 

매일 저녁 7시 30분부터 동탑과 서탑 사이에 전국 최대 규모의 대형 스크린에서 메인 미디어파사드 '용화세계'와 서브 미디어파사드인 '아로새겨진 마음'이 4회 상영한다. 양쪽 탑과 스크린을 오가며 펼쳐지는 환상적인 빛의 아트가 관람객의 탄성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어린이 박물관 외벽을 수놓을 미디어파사드인 '밤이되면 되살아나는 박물관', 행사 동선 내 곳곳이 자리잡은 다양한 신비로운 분위기의 포토존과 버스킹,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 등도 기대해볼 만하다.

 

정헌율 시장은 "'2023 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가 방문객 맞을 채비를 다 마쳤다"며 "전국적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익산의 미디어아트 페스타를 직접 느껴보시고, 세계의 귀중한 문화유산인 미륵사지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는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전라북도,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하며, 익산시는 3년 연속 풍성하고 독창적인 운영으로 전국적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익산시청 보도자료)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담긴 유산, 익산 미륵사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는 백제의 옛 수도였던 3개 도시, 공주시·부여군·익산시에 남아있는 유적으로, 한반도 초기 삼국 중 하나인 고대 백제 왕국의 찬란했던 문화 전성기를 대표한다. 백제역사유적지구를 구성하는 8개 유적지 중 '익산 미륵사지'는 전라북도 익산시 금마면에 위치한 백제시대 최대 사찰 터이다.

 

미륵사는 『삼국유사』의 '서동요' 설화로 유명한 백제 무왕(武王)의 재위 40년 (서기 639년), 백제인 왕후의 발원으로 건립되었으며, 동아시아 최대 규모의 사역을 자랑한다.

 

 

2023 익산 미륵사지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타는
백제의 최대(最大), 최고(最古)의 사찰인 유네스코 세계유산 “미륵사지”가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빛으로 다시 태어나, 경이로운 백제를 시민과 관람객들께 보여드린다.

 

금년 3년차를 맞아 한층 향상된 프로그램을 담아 9월 9일(토)부터 10월 9일(월)까지 한 달 동안 6만평 광활한 미륵사지를 수놓을 예정이다

 

"용화세계, 백제 人 익산"이라는 주제로, 익산만의 시그니처인 300여대의 드론 라이트쇼, 동탑과 서탑을 연결한 전국 최대 규모의 미디어 파사드와 백제 무왕을 주제로 한 수준높은 융복합 공연 등을 여러분께 선보인다.

 

 

익산만의 독특하고 풍성한 운영으로 전국적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2023 익산 미륵사지 미디어아트 페스타’를 만나보시고,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 미륵사지가 드리는 귀한 선물을 즐겨 보시기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iksanlightfest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형수 기자 daeshin2357@naver.com
©중소벤처뉴스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써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 서울본사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3길31(3F)
· 광주본사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12(4~5F 전관)
· 제호 : 중소벤처뉴스TV | 상호 : 예람컴퍼니
· 등록번호 : 광주 아00378 | 등록일 : 2021-08-11
· 전화번호 : 1877-1606 | 대표이메일 : jbn1606@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일암
· 회장 : 박철환 | 부회장 : 오방용, 인창식, 조명권, 최병하, 박을순, 최덕종
· 발행인 : 구일암 | 편집인 / 편집국장 : 박종배 | CEO / 사업본부장 : 류권승
· 사업총괄 본부장 : 이재형ㅣ취재본부장 : 정순영
· Copyright @중소벤처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