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용포럼 최강욱 국회의원 특별초청 강연 대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023.09.16 13:42:19

등용포럼(회장 정선수)는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국회의원을 특별초청 강연을 "검찰공화국 어떻게 극복하나"라는 주제로대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국회의원]

 

오늘 오후6시30분부터 광주 호남대학교 IT스퀘어관에서 박경신 사회로 진행 하였으며 더불어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이용빈 국회의원은 일정상 참석하지 못해 김미영 사모가 참석하였으며, 광주광역시의회 최지현 의원과 광산구 의회 윤혜영 부의장, 양만주 의원, 공병철 의원, 정재봉 의원을 비롯한 다수의 의원들과 본 언론사 구일암 발행인과 류권승 사업본부장, 임정섭 광고국장과 등용포럼 회원들과 내외빈들을 포함하여 약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 개최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국회의원 강연]

 

이번 강연에서 최강욱 의원은 인사말에서 현재 우리 당 대표께서 단식농성 중이 당이 어수선한 상황이라고 하면서 국민들께서 우리 당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하면서 "윤석열 정부 독주를 막기 위해" 여기 광주까지 왔다고 하면서 우리모두가 관심으로 가지고 끝까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하였다.

 

본 포럼 회원님들과 많은 시민들께서 큰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하면서 검찰이라는 조직이 과거부터 뿌리 깊게 권력화되어있어 이걸 무너뜨리기 위해선 그냥 쉽게 될 수 있는 조직이 아니라고 강조하면서 이걸 바꾸기 위해선 국민들께서 깊이 있게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할 때 바꿀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국회의원]

 

또한, 검찰과 군인의 수장은 왜 그 출신들만 꼭 해야 하느냐고 참석자들에게 물었다. 과거 정권에서부터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 해 왔던 관심 때문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자체가 잘못된 일이라고 강조하였다.


과거 국정 질의에서 국무총리에게 헌법 제1조를 물었더니 총리가 답변을 못하더라고 하면서 과거 문재인 정부에서 만약 총리가 답변을 못 했다면 언론에서 그냥 넘어가지 않았을 것이라고 하면서 총리가 헌법 제1조 1항을 모른다는 게 말이나 되느냐고 하였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 주심에 감사하다고 하면서 저의 재판이 대법원판결이 다음 주에 있다고 하면서 이번이 국회의원으로서 마지막 강연이 될지도 모른다고 하여 참석자들이 힘내시라고 박수를 보냈다.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국회의원]
 

이번 강연은 1시간 20분 정도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많은 참석자들이 진지하게 청취를 하여 최강욱 의원은 2시간이 넘게 진행을 하였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A 씨는 최강욱 의원께서 진실하고 깊히있게 강연을 해주어서 참석자들이 단 한 명도 이탈하지 않고 진지하게 청취하는 모습에 감동을 하였다고 하면서 지금까지 들은 강연 중에서 명강의를 들었다고 하면서 이번 강연에 최강욱 의원을 초청해 준 “등용포럼” 정선수 회장에게 감사하다고 하면서 최강욱 의원께 감사하다고 하면서 이번 강연을 통해 최강욱 의원의 팬이 되었다고 하면서 감동하였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임정섭 기자 tv8888@nate.com
©중소벤처뉴스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써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 서울본사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8로 3길31(3F)
· 광주본사 :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12(4~5F 전관)
· 제호 : 중소벤처뉴스TV | 상호 : 예람컴퍼니
· 등록번호 : 광주 아00378 | 등록일 : 2021-08-11
· 전화번호 : 1877-1606 | 대표이메일 : jbn1606@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일암
· 회장 : 박철환 | 부회장 : 오방용, 인창식, 조명권, 최병하, 박을순, 최덕종
· 발행인 : 구일암 | 편집인 / 편집국장 : 박종배 | CEO / 사업본부장 : 류권승
· 사업총괄 본부장 : 이재형ㅣ취재본부장 : 정순영
· Copyright @중소벤처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