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뉴스 이명숙 기자 |
‘K-컨텐츠학회’ 기관 등록, 창립 학술대회 준비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K-컨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2023년 7월 ‘K-컨텐츠학회’가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에 기관으로 등록되었다.
K-컨텐츠학회는 한국의 문화, 예술, 역사, 철학 및 의식주 생활 전반에 걸쳐 연구를 진행하고, 미래 융합 컨텐츠를 창조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학술단체로 공동회장인 윤천성교수(서울벤처대)와 황찬규교수(서울벤처대)를 주축으로 학회 창립을 위해 준비하고 2023년 공식적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공동회장 윤천성교수]
학회는 공식적인 출범 후 학술지인 K-컨텐츠연구(The Journal of Korea Contents )발간과 학술대회를 통해 한국의 문화, 예술, 역사, 철학 등 기타 융·복합 등 K-컨텐츠와 관련된 연구를 축적하는 한편 관련 산업 및 기관과의 밀접한 교류를 통해 활용성을 확대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유용한 K-컨텐츠를 발굴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자 한다.
[공동회장 황찬규교수]
향후 K-컨텐츠학회는 설립목적에 맞게 한국의 K-컨텐츠의 가치와 활용성을 높이고, 활발한 연구와 실용적인 적용을 통해 K-콘텐츠 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