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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노하우를 아낌없이"…'소상공 상생 협업교육' 참가 모집

현대홈쇼핑·무신사 등과 협업 예정
11일부터 30일 오후 4시까지 신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2025년 소상공인 상생협업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민간 기업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담은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 커리큘럼은 ▲디지털 브랜딩 및 인공지능(AI) 유통 실전 과정(현대홈쇼핑) ▲패션 브랜딩 역량 강화 교육(무신사) ▲AI 활용 콘텐츠 제작 및 크라우드펀딩 진출 과정(미리디, 와디즈)으로 운영되고 각 과정은 4~5개 기수별로 진행된다.

 

서울, 호남, 영남 등 전국 주요 권역에서 실시되는 현대홈쇼핑의 '디지털 브랜딩 및 AI 유통 실전 과정'은 브랜드 진단, 콘텐츠 제작, AI 툴을 활용한 마케팅 실습 프로그램으로 우수 교육생은 현대홈쇼핑의 데이터 방송 및 라이브 커머스 송출 기회와 연계 마케팅 쿠폰을 제공받는다.

 

무신사와 함께하는 '패션 브랜딩 역량 강화 교육'은 패션 비즈니스와 관련한 실전형 패키지로 우수 교육생에게는 온라인 기획전 및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참가 혜택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미리디, 와디즈의 'AI 활용 콘텐츠 제작 및 크라우드펀딩 진출 과정'은 뷰티와 식품 업종으로 나눠 진행되고 교육생들은 AI를 활용한 상세페이지 디자인, 콘텐츠 제작, 마케팅 등 실전 역량을 배울 수 있다.

 

신청은 30일 오후 4시까지 소상공인24에서 진행되고 내달 초 최종 합격자 500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은 내달부터 10월까지 각 과정과 기수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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