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01.28일 오전 둥관시 성베리호텔 강당에서 ㈜주영BTL, 보삼바이오산업 중국지사, 한중자유무역상임위위회, 동관시보우썬수출입유한공사 합작조인식 체결되었다.
이날 합작조인식에는 한국신화신문사 이봉 부사장, ㈜주영BTL(회장 박철환), 보삼바이오산업 중국지사, 둥관시 바오썬수출입유한공사 천총 회장이 참석하여 중국 농식품에 대한 한국 수출과 신제품 개발에 대하여 합작을 추진하는 목적이었다.
합작조인식에 함께한 기업을 살펴보면 완펑공업무역그룹의 자회사인 구이저우산수강산업발전유한공사는 생강 조각, 생강가루 및 생강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며, 지린성 바오서우탕흑삼바이오테크놀로지 유한공사는 흑삼 용액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의 흑삼 용액은 국내외 여러 분야에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다.
Guizhou Tianjioli Bechnology Co., Ltd.는 정제된 가시배의 원액, 젤리, 주스, 발효주, 가시배 소스 정제, 가시배 과일 절임 등 가시배 시리즈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하이푸농업개발유한공사는 제품 연구개발, 재배, 구매, 저장, 가공 및 판매를 통합한 곤약 정밀가공기업으로 '곤약메이' 브랜드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스낵 식품, 간편식품, 바이오닉 식품, 젤류 고순도 식이섬유 식품의 4가지 시리즈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 외에 저장성 샹산진날감귤전문협동조합의 홍미인 오렌지를 비롯하여, 저장성 산취안저우시, 푸룽저우시 등에서 여러 농식품 회사들이 참여하였다.
이 제품들은 한국에서 원료 또는 식품으로 큰 시장이 생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둥관시 바오썬수출입유한공사에서는 한국 (주)주영BTL에 중국기업 각 사의 제품군을 보급 및 판매하도록 전권을 위임하는 등 이번 협약식에 적극적으로 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