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뉴스 임정섭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 포트홀 재난발생 정비등 주민안전대책수립 및 촉구
광주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이 27일 제31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중 5분자유발언을 통해 “최근 집중호우 이후 도로 포트홀로 인한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면서 서구청장에게 주민들의 불편해소와 안전확보를 위한 신속한 보수를 요청했다.
[본회의 발언 중인 김수영의원(사진 = 김수영 의원 제공)]
김수영 의원은 “이상기후 현상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심각한 수준이다.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더라도 자연재난에 대비한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필요하다”면서 “심화되고 있는 재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선제적인 대책마련이 필요하다” 고 주장했다.
이어 포트홀이 주로 발생하는 도로는 고강도 아스콘 포장을 통해 포트홀 발생을 예방하고, 재발 가능성을 낮춰 안전을 확보하고 사고 배상으로 인한 예산 소모를 줄일 것을 요구했다.
[본회의 발언 중인 김수영의원(사진 = 김수영 의원 제공)]
김수영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대해 서구청 건설과에서는 포트홀 신고가 들어오면 빠른 보수를 진행하여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포트홀로 인한 사고는 도로의 관리주체에 배상을 청구해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서구는 올해 16건의 포트홀 배상 처리가 이루어졌다. 포트홀 발생 지점을 어느누구나 120번 민원 콜센터 이용하시면 친절하게 상담을 받아 포트홀이 발생한 지점을 정확하게 안내를 하여 신속하게 처리될수 있도록 구민여러분들께서 해주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