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N 한국벤처연합뉴스 구일암 기자 |
광주 북구 임동 주민자치회(회장 오태영)는 주민총회 및 축제행사를 개최하였다.
오늘 행사는 양정오 아나운서와 김선님 사무국장 사회로 본 행사가 진행되었다.
<1부 식전행사 영상>
<2부 행사 영상>
오늘 오후 2시부터 임동 사회복지관뒷 광주천 두몰머리나루 일대에서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 광주광역시교육청 이정선 교육감,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북구갑 국회의원, 광주광역시의회 신수정 의장, 안평환 의원과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최무송 의장, 정달성 의원, 고영임 의원, 기대서 의원, 전미용 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김대원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 혁신 회의 상임대표, 반재신 전 시의원, 문상필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등이 참석하였으며, 북구 관내 다수의 주민자치회 회장단과 조규제 광주북부 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비롯한 사회단체장들과 북구 임동 지역주민들과 많은 내, 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개최하였다.
오늘 행사는 식전 행사로 윤효종 초대 가수와 태권도 시범과 장구, 무등난타, 어린이 댄스팀 등이 참가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오늘 행사를 주체한 광주 북구 임동 오태영 회장은 환영사에서 우리의 임동은 국내 명문구단인 "기아타이거즈 참피언필드"가 있는 야구마을이다고 하면서 또 "더 현대"가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렇게 되면 우리의 임동마을이 광주에 중심에 우뚝서는 중심지로서 우리모두가 행복하게 살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지므로서 우리가 행복한 임동이 될수 있다고 하였다.
오늘 행사를 위해 수고해 주신 임원진의 모두에게 감사와 노고에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고 하면서 오늘 뜻깊은 행사를 하게 되어 오늘 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고 하면서 우리모두가 잘사는 임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도움을 주시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 인 광주 북구청장은 임동은 지난 여름에 침수가 되고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민들께서 잘 이겨내주시어 감사하다고 하면서 많은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지만 추진하는 사업들이 잘 이행되어 잘사는 임동이 될수 있도록 청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을 하였다.
더불어민주당 북구갑 정준호 국회의원은 우리 임동이 잘살수 있는 마을이 되도록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면서 이렇게 훌륭한 주민들이 자랑스럽다고 하면서 이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시, 구의원들과 힘을 모아 협의하여 임동이 잘 운영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광주광역시의회 신수정 의장은 이렇게 임동이라는 동네가 활성화 되었다는 것이 놀라운 일이라고 하면서 시의회에서 의원님과 구의회 의원들과 힘을 모아 도울 수 있는 일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주 북구의회 최무송 의장은 오태영 회장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께 노고에 감사하다고 하면서 임동이 잘사기 위해선 우리 의회에서도 의원들과 힘을모아 최선을 다해 주민들과 협업을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행사중에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석하여 일신방직과 전남방직 자리에 쇼핑몰이 11월에 착공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야구장과 쇼핑몰까지 겸비한 임동이 활성화 하는데 시장으로서 국회의원들과 시, 구의원들과 함께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광주광역시 이정선 교육감도 행사도중에 참석하여 주민들에게 교육감으로서 임동에 양질의 교육의 장으로 발전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광주 북구의회 기대서 의원은 오늘 행사에서 주민들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아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로 축하들 받았다.
또한 오태영 회장은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으로부터 영예의 유공자 시장상을 수상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로 축하를 받았다.
또한 안평환 광주광역시의회 의원과 광주 북구의회 고영임 의원과 기대서 의원, 전미영 의등은 주민들의 성원에게 감사하다고 큰절을 올려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로 화답을 받았다.
오늘 행사에 참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지급하였으며, 1등에게는 스타일러를 선물로 증정하였으며, 특히 임동 주민들은 푸짐한 상풍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로 축제의 장이되어 줄거움과 더불어 귀한 선물을 증정에 감사함에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오태영 회장과 임원진들에게 감사함에 박수로 화답을 하고 2026년을 기약하면서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