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N 한국벤처연합뉴스 임 향 기자 |
위드봉사단(대표 김도정)과 나눔세상휴먼플러스 (대표 김보연)는 남북하나재단 후원으로 2025년 11월 22일, 지역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2025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여하며 서로의 손길을 모아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

봉사단은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했으며, 행사장을 방문한 어르신 150명에게 북한식 명태김치와 수육으로 정성껏 준비한 점심식사를 대접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른 아침부터 봉사자들은 위생복과 앞치마를 갖춰 입고 절임 배추 준비, 속 양념 만들기, 버무리기, 포장 등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김장을 완성했다. 이어 진행된 식사 나눔 자리에서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음식과 정성에 감사를 표하며 훈훈한 시간이 펼쳐졌다.

김도정 위드봉사단 대표는
“김장은 손이 많이 가는 일이지만, 나눔의 기쁨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봉사”라며 “어르신들께서 올겨울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했다”고 전했다.
김보연 나눔세상휴먼플러스 대표는
“남북하나재단의 따뜻한 후원 덕분에 북한식 명태김치와 수육을 나누며 남과 북의 음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특별한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지역 내 나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을 돕는 뜻깊은 자리로 마무리되었다.
위드봉사단과 나눔세상휴먼플러스는 남북하나재단과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더욱 앞장설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