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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현장애로대응팀 신설…"위기극복 위한 조직개편"

현장애로대응팀, 4대 생업피해 총괄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점검팀 신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직무중심의 조직개편을 통해 대내·외 정책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효율적 지원사업 추진하고자 인사발령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소진공은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기존 6본부 1연구센터 22실 8지역본부에서 7본부 1연구소 23실 8지역본부로 변경됐다.

먼저 소상공인 경영위기 극복, 재도전 지원, 비용부담 완화 등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위해 재기지원본부를 경영안정본부로 개편했다. 지난달 2일 민생토론회의 일환으로 해당 본부 내 현장애로대응팀을 신설해 4대 생업피해를 총괄 관리한다.

 

또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개선방안 발표 후속조치로 상품권유통관리팀을 신설하고 현 온누리상품권사업점검단(TF)를 정규조직화해 운영한다.

 

지역소멸 위기·내수경기 침체 등의 위기 극복을 위해 골목형상점가육성팀도 신설해 지역상권 활성화의 지원 기능을 강화한다.

 

이밖에 경영관리 및 현장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ESG혁신실에서 ESG평가본부로 격상하는 등 주요현안 대응 및 경영관리 강화측면을 고려하여 조직개편을 시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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